구글 태그매니저로 자사몰 GA추적코드 삽입하기



구글 태그매니저를 활용하여 자사몰의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GA 구축의 기초를 다지고, GTM을 활용하여 더욱 고도화된 추적 코드를 설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터질 것 같은 GA 추적 코드를 노션을 활용하여 심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통해 효율적이고 정확한 추적 코드 설치 방법을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자사몰 GA추적코드 삽입 방법

구글 태그매니저를 활용하여 자사몰에 GA(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태그매니저에 로그인한 후 새로운 컨테이너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생성된 컨테이너에 GA 추적 코드를 추가하기 위해 “태그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태그 구성”에서 “새로운 태그”를 선택하고, “태그 유형”에서 “Google Analytics – Universal Analytics”를 선택합니다. “트래킹 ID”에는 자사몰에 등록한 GA 추적 ID를 입력하고, “트리거 구성”에서는 “모든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태그 이름”을 설정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구글 태그매니저에서 생성한 코드를 자사몰의 모든 페이지에 삽입하면 GA 추적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GA구축의 기초2: GTM으로 고도화된 추적 코드 설치하기

“GA구축의 기초2: GTM으로 고도화된 추적 코드 설치하기”는 구글 애널리틱스(GA)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Google Tag Manager(GTM)을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고도화된 추적 코드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GTM은 웹사이트에 코드를 직접 추가하지 않고도 다양한 추적 기능을 관리할 수 있는 도구로, 효율적인 추적 코드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GTM을 사용하여 추적 코드를 설치하는 방법과 GTM의 주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웹사이트의 추적 데이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노션을 활용한 머리 터지는 GA 추적코드 심기 방법

노션은 가상 작업 공간으로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플랫폼이다. 특히 GA 추적코드를 심는 방법에 있어서도 노션은 매우 유용하다. 우선, 노션의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활용하여 추적코드를 관리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에는 페이지별로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고, 추적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필드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공유’ 기능을 통해 팀원들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더불어, 노션의 ‘일정 관리’ 기능을 활용하여 추적코드의 유효기간을 설정하고,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이렇게 노션을 활용하면 추적코드 관리가 편리해지며,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맺음말

구글 태그매니저를 활용하여 자사몰에 GA 추적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과 GTM을 이용하여 추적 코드를 고도화하는 방법, 그리고 노션을 활용하여 GA 추적 코드를 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의 데이터 추적과 분석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함께 보면 좋은 글